농업인 고충해결 농협 이동상황실 운영

기사입력 2009.09.18 16:27 조회수 387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농협곡성군지부(지부장 이영기)는 `09년09월16일 농업인이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생활법률,소비자권리 문제, 소비자가 겪는 피해사례 등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곡성군 관내 농업인 조합원들과 임직원 등이 참석 한 가운데 농협 이동상담실을 옥과농협(조합장 박상철) 하나로마트에서 열었다.


농협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의 법률문제 상담과 소송지원,소비자 피해 구제활동을 농촌현장으로 이동해 실시함으로써 농업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고충처리 효과를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에 열린 농협이동상담실은 대한법률구조공단(광주지사)와 한국소비자원(정보교육본부)의 외부 전문강사로부터 생활법률과 소비자권리, 소비자가 겪는 피해사례 등을 중심으로 한 강의와 상담으로 진행되었으며 곡성군 관내 조합원 약 100 여명이 상담하는 등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곡성군지부(지부장 이영기)는“농업인들은 방송매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는 늘어 났으나, 지역적인 특성 때문에 실제 전문가와 마주하며 자신에 맞는 상담을 하고 피해에 대한 대처방안을 논의 할 기회가 거의 없어 이번 농협이동상담실의 운영을 통해 소비자의 권리를 되찾고 농업인들이 겪는 법률적인 애로사항이나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빠른뉴스, 다양한 정보 - 순천인터넷뉴스가 함께 합니다>

ⓒ 순천인터넷뉴스 @ sch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광고문의/취재요청 061)745-6677

[김인천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인터넷핫뉴스 & www.schi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