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행정서비스헌장 추진성과 보고 및 토론회의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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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는 유창종 부시장을 비롯 운영부서장19명 심의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5 행정서비스헌장 추진성과 보고 및 토론회를 시 소회의실에서 열었다.
▲ 유창종 부시장 2005년 행정서비스헌장 추진성과를 분석하고, 2006년에는 보다 효율적이고 고객지향적인 운영방법을 모색하여 고객체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각 실국장들의 2005년 추진성과 보고에 이어‘2006년 행정서비스헌장 제.개정’등에 관해 토론회를 열었다.
총무과에서는 홍보물, 주민, 직원 마인드 향상교육, 인센티브 제공 및 워크샵, 행사 참석 사례발표 등으로 행정서비스의 고객만족도가 작년에 비해 좋아진 걸로 평가 되었으며 2006년에는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블라인드샵 봉사대 운영 및 해피콜 서비스 운영 등의 혁신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정기관별로 개별 행정서비스헌장이 갖는 잠재된 고객층의 범위를 특정하여 자연스러운 접근 경로를 제공하는 유효한 매체를 선택하는 혜안이 필요할 것이다.
행정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노력의 정도를 평가하고 결과를 서비스 전달체계로 환류, 서비스헌장의 지속적인 보완.발전을 위하여 고객을 위한 서비스이행 기준의 발굴 및 이행기준의 상향조정, 헌장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의 반영이 필요하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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