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 중심의 친절한 수도행정 서비스 제공

전주시 맑은물사업본부, 지난 6일 검침원·직원 대상 친절교육
기사입력 2019.12.09 11:14 조회수 967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전주시가 수도 계량기 검침과 요금, 급수시설, 수질개선 등 민원인과의 만나는 수도검침원들의 친절역량을 강화하고 나섰다.

 

[크기변환]민원인 중심의 친절한 수도행정 서비스 제공 (1).jpg

 

전주시 맑은물사업본부(본부장 오길중)는 지난 6일 완산구청 8층 강당에서 수도행정 친절 서비스 향상을 위해 검침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교육은 맑은물사업본부의 업무 특성상 민원인과 최접점에서 근무하는 검침원과 본부 직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상대방의 마음을 먼저 헤아리고 움직이는 민원 응대기법과 시민의 다양한 요구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친절마인드 강화에 초점을 두고 실시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다양한 민원응대요령 △민원인에게 호감을 주면서 공감을 가질 수 있는 대화방법 △상대방에게 친밀감을 줄 수 있는 칭찬방법 △신뢰감을 키우는 민원처리 등이다.

[크기변환]민원인 중심의 친절한 수도행정 서비스 제공 (3).jpg

 

오길중 전주시 맑은물사업본부장은 이날 “친절은 민원인 중심에서 소통이 우선이 돼야 한다”면서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인터넷핫뉴스 & www.schi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